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이학수

배진교 "문재인정부 실체는 재벌 존중..시대정신은 기득권 파괴"

배진교 "문재인정부 실체는 재벌 존중..시대정신은 기득권 파괴"
입력 2021-09-13 15:32 | 수정 2021-09-13 15:33
재생목록
    배진교 "문재인정부 실체는 재벌 존중..시대정신은 기득권 파괴"

    사진 제공: 연합뉴스

    정의당 배진교 원내대표는 "노동 존중을 표방했던 문재인 정부의 실체는 재벌 존중"이라며 "문 정부는 완전히 실패했다"고 비판했습니다.

    배 원내대표는 오늘 국회 비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양경수 민주노총 위원장의 구속과 관련해 언급하며 이같이 지적했습니다.

    배 원내대표는 "문 대통령은 민주당 대표 시절 박근혜정부의 재벌 총수 사면을 두고 재벌 특혜라고 비판했던 분"이라며 "정권을 잡고 나니 이재용 씨 가석방은 국익을 위한 석방이 됐다"고 비판했습니다.

    그러면서 "코로나19 손실 보상을 요구하는 소상공인의 소급적용 요구는 끝내 거부했다며 "그토록 공언하던 불평등과 격차 해소도, 포용적 회복과 도약도 없었다"고 말했습니다.

    배 원내대표는 "정부가 K 방역을 명목으로 국민과 보건 노동자의 희생만을 양분 삼았다"며 "약자에게만 방역의 고통을 전가하는 이 현실을 하루빨리 끝내야 한다, '위드 코로나 특위'를 조속히 구성하자"고 촉구했습니다.

    배 원내대표는 "시대정신은 기득권 교체가 아니라 기득권 파괴"라며 "양당만의 정권 교체가 아닌 정치를 바꾸고, 시대를 바꾸는 대전환의 씨앗을 정의당이 뿌리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