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이학수

윤호중 "국민의힘, 검찰 쿠데타 공범‥수사 방해 앞장"

윤호중 "국민의힘, 검찰 쿠데타 공범‥수사 방해 앞장"
입력 2021-09-14 11:08 | 수정 2021-09-14 11:09
재생목록
    윤호중 "국민의힘, 검찰 쿠데타 공범‥수사 방해 앞장"

    사진 제공: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원내대표는 '고발 사주' 의혹과 관련해 "윤석열 전 총장은 지휘 책임자로 모를 수도 없거니와, 몰랐다면 오히려 몰랐다는 이유로 책임을 져야 하는 국기문란 사건"이라고 말했습니다.

    윤 원내대표는 오늘 원내대책회의에서 "국민의힘은 어제 대정부질문에서 윤석열 지키기를 넘어, 국기문란 검찰 쿠데타의 공범임을 여실히 보여줬다"면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윤 원내대표는 "국민의힘은 사건과 상관 없는 박지원 국정원장과 제보자의 만남을 끌어들여 물타기를 하고 '박지원 수양딸', '정치 낭인' 이라면서 제보자를 공격했다"고 지적한 뒤 "또 공수처 해체를 주장하는 등 수사 방해에 앞장섰다"고 비판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런 행패야말로 국민의힘이 검찰 쿠데타의 주요 종사자 또는 하수인이었음을 스스로 보여주는 것"이라며 "이 사건은 검당 유착 국기문란 사건"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윤 전 검찰총장 재직 당시 검찰이 윤 전 총장 장모 사건에 대한 대응 문건을 작성했다는 보도 등을 거론하면서 "검찰권을 사유화해서 야당과 언론을 공격하는 것은 물론이고 본인과 가족 변호 활동까지 나선 초유의 국기문란 사건"이라고 비판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