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임명현

박지원-윤석열 충돌.."호랑이 꼬리 밟지마" vs "공갈 협박"

박지원-윤석열 충돌.."호랑이 꼬리 밟지마" vs "공갈 협박"
입력 2021-09-14 19:45 | 수정 2021-09-14 19:46
재생목록
    박지원-윤석열 충돌.."호랑이 꼬리 밟지마" vs "공갈 협박"

    사진 제공: 연합뉴스

    박지원 국정원장은 `고발 사주` 의혹과 관련해 국정원 배후설을 제기하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향해 "잠자는 호랑이 꼬리를 밟지 말라"며 경고했습니다.

    박 원장은 언론 인터뷰에서 "윤우진 전 용산세무서장 사건을 국회에서 내가 먼저 터뜨렸다"며 "봐주려고 한 적 없고, 관련된 모든 자료를 다 갖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박 원장은 "잠자는 호랑이가 정치에 개입 안 하겠다는데 왜 꼬리를 밟느냐"며 "그러면 화나서 일어나서 확 물어버린다"고 말했습니다.

    박 원장이 언급한 윤우진 전 서장 사건은, 윤 전 총장이 자신의 최측근인 윤대진 검사장의 친형인 윤 전 서장의 뇌물수수 사건을 무마했다는 의혹을 말합니다.

    박 원장은 또 윤 전 총장 측이 조성은 씨와의 만남을 문제삼는 데 대해 "나는 윤 전 총장과도 여러 번 술을 마셨다"며 "국정원장이 다양한 사람과 밥을 먹을 수 있는 것 아니냐"고 반박했습니다.

    이에 대해 윤석열 전 총장 캠프의 최지현 수석부대변인은 "윤 후보가 윤우진 사건과 관련이 없다는 점은 검찰총장 인사청문회에서 확인됐다"며 박 원장의 언급은 "공갈, 협박이자 정치개입"이라고 비판했습니다.

    그러면서 "정치적 중립 의무를 버린 박 원장은 더 이상 국정원장으로서 자격이 없다"며 "문재인 대통령은 즉각 박 원장을 해임하라"고 촉구했습니다.

    국민의힘 김재원 최고위원도 "박 원장의 정치개입 혐의가 충분하다, 호랑이 꼬리를 밟은 것이 아니라 꼬리가 잡힌 것"이라며 "사납개 짖는 개는 겁쟁이인 경우가 많다"고 거들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