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김지경

민주 "'文, 간첩도움' 김석기, 국회차원 징계 청구할 것"

민주 "'文, 간첩도움' 김석기, 국회차원 징계 청구할 것"
입력 2021-09-15 11:07 | 수정 2021-09-15 11:07
재생목록
    민주 "'文, 간첩도움' 김석기, 국회차원 징계 청구할 것"

    [사진 제공: 연합뉴스]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문재인 대통령은 간첩의 도움을 받아 대통령이 된 것"이라고 주장한 김석기 국민의힘 의원의 발언에 대해 "국회 차원의 징계 청구를 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윤 원내대표는 오늘 최고위원회의에서에서 "김 의원의 도를 넘는 발언은 선거 결과를 부정하는, 국민 대의기관으로서 도저히 있을 수 없는 발언"이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윤 원내대표는 이어 "정말 온 국민을 놀라게 한 발언이고 막말 정도를 넘어서는 발언"이라면서 "반드시 당 차원의 사과와 징계가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강병원 최고위원도 김 의원을 겨냥해 "망언 제조기 김석기 의원의 폭주가 계속된다"면서 "일본 자민당이 한국의 정권교체를 바라고 있다는 발언으로 뭇매를 맞은 게 불과 2개월 전"이라고 꼬집었습니다.

    이어 "김 의원은 일본 자민당 말은 앵무새처럼 옮기고 국민이 선택한 대통령은 가짜뉴스로 모욕하고 있으니 친일 반한 정치가 따로 없다"면서 "당적이 아니라 국적조차 의심되는 상황"이라고 비난했습니다.

    강 최고위원은 그러면서 "이준석 대표는 구시대적 색깔론으로 국민을 분열시킨 김석기 의원을 즉각 징계해서 당의 기강을 세우라"고 밝혔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