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신수아

국민의힘 "이재명 대장동 게이트" 총공세‥"종합 비리세트 완결판"

국민의힘 "이재명 대장동 게이트" 총공세‥"종합 비리세트 완결판"
입력 2021-09-24 16:20 | 수정 2021-09-24 16:22
재생목록
    국민의힘 "이재명 대장동 게이트" 총공세‥"종합 비리세트 완결판"

    '대장동 개발 의혹' 관련 발언하는 송석준 [사진 제공: 연합뉴스]

    국민의힘은 대장동 개발 의혹을 이재명 경기지사가 연루된 "대장동 게이트"로 규정하고 전방위 대여 압박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김기현 원내대표는 오늘 오전 원내대책회의에서 "각종 의혹은 이번 '이재명 대장동 게이트'가 종합 비리세트의 완결판임을 증명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이 지사는 자신에게 중대한 법적, 행정적, 정치적 책임이 있는 것으로 드러나고 있는 역대급 일확천금 사건에 대해 국민 앞에 솔직히 사과하고 부당이득의 환수대책을 제시하라"고 주장했습니다.

    당 특위는 이 지사의 성남시장 재직시절 결재 문서를 공개하면서, 당시 성남시가 "대장동·제1공단 결합 도시개발사업에 대한 출자 타당성은 충분한 것으로 사료된다고 결론내렸다"며, "사업 자체가 고위험 고수익이라는 이 지사의 주장을 반박하는 문건"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당 지도부와 대권주자들도 이재명 지사를 겨냥했습니다.

    김재원 최고위원은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민간업자가 가져갈 5천503억원의 개발이익을 성남시가 환수했다'는 이 지사의 발언을 인용해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죄에 해당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김 최고위원은 "민간업자가 사업을 했더라도 기반시설, 공원 등을 설계에 반영하고 기부채납했을 것이 명백한데 이를 공공개발 이익으로 성남시가 환수했다고 하는 것은 사실과 다른 주장"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시행사인 `성남의뜰`이 얻은 이익을 지분대로 배당했다면 문제가 없었겠지만, 이익금은 민간업자인 화천대유에 몰아줘 지분의 1천배 이상 불로소득을 얻게 했다"며 업무상 배임죄 가능성을 제기했습니다.

    홍준표 의원 대선캠프는 오늘부터 '이재명 게이트 비리신고센터'를 운영한다고 밝혔고, 하태경 후보는 "입만 열면 서민을 위한다면서 기본소득, 기본대출 사기를 쳐놓고 정작 본인들은 뒤에서 벌이는 일이 화천대유, 천화동인 부동산투기"라고 비난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