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배주환

탁현민, 'BTS 열정페이' 조선일보 보도에 "새빨간 거짓말‥BTS도 아쉬워해"

탁현민, 'BTS 열정페이' 조선일보 보도에 "새빨간 거짓말‥BTS도 아쉬워해"
입력 2021-10-01 14:00 | 수정 2021-10-01 14:00
재생목록
    탁현민, 'BTS 열정페이' 조선일보 보도에 "새빨간 거짓말‥BTS도 아쉬워해"

    사진 제공: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유엔 총회에 참석한 BTS가 제대로 경비를 지급받지 못했다는 조선일보 보도와 관련해 탁현민 청와대 의전비서관이 "새빨간 거짓말" 이라고 거듭 비판했습니다.

    탁 비서관은 오늘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BTS측이 "'정말 열심히 노력했는데 너무 아쉽다'는 입장을 밝혀 왔다" 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탁 비서관은 BTS측이 "적극적으로 본인들이 했던 성과에 대해 알려줬으면 좋겠다는 의지도 피력했다" 면서 "그들이 정말 후회하는지, 돈을 못 받았는지, 하고 싶지 않은데 억지로 했는지 제발 그들에게 물어봐라" 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그러면서 "BTS 멤버들은 돈을 안 받겠다고 얘기했지만 우리 법률과 규정이 허가하는 최소한의 비용을, 영수증 처리가 되는 비용을 정산했다" 며 비용은 "7억원 대로 알고 있다" 고 설명했습니다.

    탁 비서관은 BTS가 계약된 일정 이외의 자리에 불려 다녔다는 조선일보 보도에 대해선 "BTS가 불려 다닐 정도의 아티스트라고 생각하냐" 며 "사고방식이 한심하다" 고 말했습니다.

    앞서 조선일보는 국민의힘 조명희 의원의 자료 등을 인용해 문화체육관광부가 BTS에게 초청비나 여비를 지급하지 않았고, BTS가 계약되지 않은 추가 일정에도 불려 다녔다며 '열정페이' 논란이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