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이호찬

王자 논란‥'손 안씻나' 질문에 尹측 "손가락 위주로"‥洪캠프 "거짓말 퍼레이드"

王자 논란‥'손 안씻나' 질문에 尹측 "손가락 위주로"‥洪캠프 "거짓말 퍼레이드"
입력 2021-10-04 13:08 | 수정 2021-10-04 13:14
재생목록
    王자 논란‥'손 안씻나' 질문에 尹측 "손가락 위주로"‥洪캠프 "거짓말 퍼레이드"

    [사진 제공: 연합뉴스]

    윤석열 전 검찰총장 측이 '손바닥 왕(王)자' 논란에 대한 타 후보들의 공세에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습니다.

    윤석열캠프 대변인인 김용남 전 의원은 오늘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해프닝인데 완전히 뭐 한 건 잡았다는 식으로 너무 계속하는 것 같다"며, "3일 내내 이거 갖고 하는데 더 이상 드릴 말씀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진행자가 "방역 때문에 손소독제를 바르거나 닦으면 웬만한 것은 지워진다"며 "손을 씻지 않냐"고 묻자, "주로 손가락 위주로 씻으신 것 같다"고 웃으며 답했습니다.

    김 전 의원은 "일부에서는 주술적인 이야기를 자꾸 하려는 것 같은데 그쪽 계통 사람이 그런 의미로 적어줬다든지 하면 검은 매직으로 안 쓴다"며 단순한 해프닝임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이어 "주변에 사시는 할머니들께서 기운 내라고 적어준 걸 선거에 나온 후보가 거부하기는 상당히 어렵다"고 해명했습니다.

    이에 대해 홍준표캠프의 여명 대변인은 논평에서 김 전 의원의 '손가락 위주 씻기' 발언을 언급하며, "거짓 해명이 계속해서 거짓말을 낳고 있는 것"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여 대변인은 또 윤 후보가 홍 후보의 개명과 속옷 색깔 등을 언급했던 것을 두고, "상대 후보에 대한 수준 낮은 물타기성 공격을 중단하라"며, "대선후보 경선을 희화화하고 격을 떨어트린 점에 대해 사죄하라"고 공격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