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김지경

윤석열 "우리 깐부 아닌가요"‥홍준표 "깐부는 음해 안해"

윤석열 "우리 깐부 아닌가요"‥홍준표 "깐부는 음해 안해"
입력 2021-10-10 10:23 | 수정 2021-10-10 10:23
재생목록
    윤석열 "우리 깐부 아닌가요"‥홍준표 "깐부는 음해 안해"

    사진 제공: 연합뉴스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자신과 이재명 경기지사를 묶어 '범죄공동체'라고 비판한 홍준표 의원을 향해 "지나치다"며 "우리는 '깐부' 아니냐"고 반문했습니다.

    윤 전 총장은 오늘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우리가 한 팀이 되어 정권교체를 위해 뛰어야 할 날이 한 달도 남지 않았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깐부'는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에 나온 단어로, 구슬치기 등의 놀이를 할 때 같은 편을 맺는다는 뜻입니다.

    윤 전 총장은 "경쟁은 본선 승리를 위한 과정이고, 우리는 정권교체를 위해 함께 어깨를 걸고 나가야 하는 동지들"이라며 "지금 우리가 주고받는 말들이 훗날 단합에 걸림돌이 되면 안 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에 대해 홍준표 의원은 "깐부는 동지인데, 동지는 동지를 음해하지 않는다"고 즉각 반박했습니다.

    홍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윤 후보 캠프는 지난번 우리 캠프를 공작으로 끌어들이는 거짓 선전을 했고, 이번에는 확인되지 않는 경선 결과를 두고 거짓 주장을 계속하는 반칙을 일삼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윤 전 총장을 향해 "캠프의 문제 인사들을 단속하고 거짓 음해에 놀아나지도 말라"면서, 자신은 "팩트 외에는 공격하지 않고 있고 그게 원팀 정신"이라고 지적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