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김재경

송영길 "이의제기 내일 결론‥이낙연, 경선 결과 승복해야"

송영길 "이의제기 내일 결론‥이낙연, 경선 결과 승복해야"
입력 2021-10-12 09:46 | 수정 2021-10-12 10:18
재생목록
    송영길 "이의제기 내일 결론‥이낙연, 경선 결과 승복해야"

    [사진 제공: 연합뉴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이낙연 전 대표 측의 대선 경선 결과 이의 제기에 대해 내일 예정된 최고위원회의에서 결정하겠다면서도 정치적으로 승복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송 대표는 오늘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이미 당 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결정했기 때문에 다시 거론할 법률적 절차는 없다"며 "사실상 이재명 후보가 11%포인트 이상 이긴 것 아니냐"고 말했습니다.

    이어 이 전 대표 측이 문제를 제기한 무효표 처리와 관련해 "법률가들과 제가 검토해도 달리 해석할 수가 없다"며 '해석이 바뀔 가능성은 없느냐'는 진행자 질문에 "그렇다"고 답했습니다.

    그러면서 송 대표는 "정치적으로 보면 이미 김두관, 정세균 후보 두 분 모두 이 후보 지지를 선언한 상태"라며 "우리 당의 대선후보를 뽑는 것인데, 전국 권리당원 중 전남·광주의 0.23%만을 빼면 모두 50% 넘게 이 후보가 이겼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전 대표 측의 가처분 소송 등 법적 대응 가능성에 대해서는 "법적으로 가면 민주당 스스로 이것 하나 처리할 능력이 없는 정당임을 자인하는 것으로 보여질 수 있다"며 "이낙연 후보가 공식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는데, 지지자들의 마음을 달래기 위한 과정으로 보인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지사의 경기지사직 사퇴와 관련해선 어제 자신이 이 지사에게 제안했다며, 선대위 준비를 위한 실무책임자에는 윤관석 사무총장과 이재명 캠프 핵심 중 한 명인 조정식 의원을 임명해 보고토록 했다고 전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