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이학수

윤호중 "대장동 수익 종잣돈, 부산저축은행 부실 대출자금"

윤호중 "대장동 수익 종잣돈, 부산저축은행 부실 대출자금"
입력 2021-10-12 11:28 | 수정 2021-10-12 11:29
재생목록
    윤호중 "대장동 수익 종잣돈, 부산저축은행 부실 대출자금"

    [사진 제공: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원내대표는 "화천대유라는 부정부패 사건에도, 고발 사주라는 국기문란 사태에도 빠짐없이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의 이름이 등장한다"며 공세를 이어갔습니다.

    윤 원내대표는 오늘 당 국정감사 대책회의에서 "더 추해지기 전에 윤 전 검찰총장은 석연치 않은 과거 행적을 소상히 밝혀야 한다"며 이같이 주장했습니다.

    윤 원내대표는 "화천대유라는 희대의 부패를 싹틔운 것은 2011년 부산저축은행 사건"이라며 "화천대유 김만배, 천화동인 남욱 변호사, 정영학 회계사 등이 거둔 1조 원대의 대장동 수익의 종잣돈이 부산 저축은행의 부실 대출자금"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당시 "부실 수사를 주도했다는 의혹을 받은 이들이 당시 주임 검사인 윤 전 후보와 윤석열 캠프 정치공작진상규명 특위 위원장을 맡은 김홍일 전 대검 중수부장"이라며 "결과만 놓고보면 부산저축은행은 수사대상에서 쏙 빠졌다"고 지적했습니다.

    또 "당시 변호를 맡은 이가 바로 50억 약속 클럽의 맨 윗자리에 있는 박영수 전 특검으로 전관예우 의혹이 나오는 이유"라며 "대검 중수부가 몰랐다면 무능한 것이고 알고도 덮었다면 기소독점에 기대어, 직무 유기 범죄를 저지른 것"이라고 비난했습니다.

    고발 사주 의혹과 관련해선 "국민의힘 김웅 의원이 고발장을 써 주겠다고 한 통화 내용이 공개된 지 5일 지났는데도 김 의원은 기억이 안 난다고 뭉개고 있고 야당 지도부는 침묵하고 있다"면서 "야당의 선택적 기억 상실에 국민은 분노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고발 사주의 뒷배이자 당시 검찰총장으로 최종 책임자였던 윤 전 총장은 이 문제에 관해서도 스스로 밝혀야 한다"면서 "2단계 검찰개혁 입법에 조속히 착수해 국가기관의 선거 개입이라는 흑역사를 반드시 근절시키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