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엄지인

민주노총 총파업 대비 차관회의 "코로나 재확산 우려‥집회 자제해야"

민주노총 총파업 대비 차관회의 "코로나 재확산 우려‥집회 자제해야"
입력 2021-10-14 11:45 | 수정 2021-10-14 11:47
재생목록
    민주노총 총파업 대비 차관회의 "코로나 재확산 우려‥집회 자제해야"

    [사진 제공: 연합뉴스] 올해 7월 3일 종로에서 열린 민주노총의 전국노동자대회

    정부는 오늘 구윤철 국무조정실장 주재로 고용노동부와 국토교통부·경찰청 등 관계부처 차관회의를 열고, 민주노총이 예고한 총파업 대응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구윤철 국무조정실장은 "일상회복을 준비하는 중차대한 시기에 대규모 집회가 진행되면 코로나 재확산이 매우 우려된다" 며 "민주노총은 대승적 결단을 내려 집회를 자제하고 대화를 통해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고 말했습니다.

    또 "정부는 공무원과 교원의 노동기본권은 보장하되 복무규정 및 방역수칙 위반 등에 대해선 엄정 대처할 것" 이라며 "민원실 등 소속 공무원이 근무시간을 준수하고 대국민 서비스 제공에 차질이 없도록 만전을 기해달라" 고 관계부처에 주문했습니다.

    정부는 특히 급식과 돌봄·특수교육 등 취약 부문에 대한 대응책을 마련해 학생과 학부모의 불편을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며 방역관리도 한층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노총은 앞서 기자회견을 통해 비정규직 철폐와 노동법 개정, 주택·교육·의료 부문의 공공성 강화 등을 요구하고 이달 20일로 예정된 총파업을 강행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