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이학수

이재명 "경기도 부동산 정책 곧 표준될 것‥불로소득 공화국 타파"

이재명 "경기도 부동산 정책 곧 표준될 것‥불로소득 공화국 타파"
입력 2021-10-27 10:11 | 수정 2021-10-27 10:11
재생목록
    이재명 "경기도 부동산 정책 곧 표준될 것‥불로소득 공화국 타파"

    [사진 제공: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는 경기도에서 시행했던 부동산 정책 해법을 거론하며 "정책적 대안을 통해 부동산 불로소득 공화국을 타파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후보는 오늘 오전 자신의 SNS에서 "외국인과 법인의 토지거래 허가제, 개발이익 도민환원제, 건설·분양가 원가 공개는 모두 경기도에서 실시해 성공했고 곧 대한민국 표준이 될 정책 대안"이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 후보는 이어 "국민의 주거 안정을 보장할 기본주택, 불로소득을 모두의 것으로 만들 '기본소득 국토보유세', 정책 신뢰를 회복할 '부동산 백지신탁제'까지 새로운 기준과 해법 또한 현실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 후보는 "이번 선거에서 가장 중요한 쟁점은 누가 뭐래도 부동산"이라며 "실망하고 분노한 부동산 민심을 설득하지 못한다면 4기 민주정부 창출도, 과감한 개혁의 길도 요원한 일"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후보는 "다행히 우리 민주당 의원들의 노력으로 여러 대안이 모색되고 있다"며 진성준 의원이 대표발의한 '도시개발법 개정안', 박상현 의원이 대표발의한 '개발이익 환수에 관한 법률 개정안' 등을 예로 들었습니다.

    그러면서 "개발이익 환수 제도화의 물꼬가 트인 만큼 '개혁 국회'에서 의견을 잘 모아 사회적 합의를 만들어주실 것으로 믿는다"며 "민주개혁 국회와 함께할 새로운 부동산 정책의 방향과 그림은 경기도를 보면 알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