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최경재

이재명, 선대위 쇄신 "기민한 대응 체계 만들겠다"

이재명, 선대위 쇄신 "기민한 대응 체계 만들겠다"
입력 2021-11-21 09:52 | 수정 2021-11-21 10:45
재생목록
    이재명, 선대위 쇄신 "기민한 대응 체계 만들겠다"

    [사진 제공: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선대위 쇄신 문제와 관련해 "국민의 뜻을 신속히 반영하고 국민 기대에 부응하는 행동이 가능하도록 민첩하고 가볍고 기민한 대응체계를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후보는 오늘 대전현충원을 참배한 뒤 취재진에게 "이재명을 민주당 후보로 선택한 국민과 당원 뜻은 변화와 혁신에 있는데 이재명조차 변화와 혁신이라는 국민의 열망에 부응하지 못했다는 반성을 하게 됐다"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어 "민주당의 이재명이 아니라 이재명의 민주당으로 만들겠다"는 자신의 발언에 대해선 "이재명이라는 대선 후보를 선택한 국민과 당원의 뜻에 따라 민주당도 반성하고 혁신해야 한다"면서 "중심은 국민의 변화와 혁신에 대한 열망에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이 후보는 "일부는 마치 당권에 대한 말인 것처럼 곡해하는 분들이 있는데 사실이 아니"라고 덧붙였습니다.

    또 이른바 '별동대' 구성과 선대위 개편 방향을 두고 "아직 공식 선대위가 있고 당 입장도 있기에 제가 당의 변화와 혁신을 요청한 것 외에는 그 결과를 기다려보려고 한다"며 "오늘 긴급 의원총회에서 의사가 취합되면 말씀드리겠다"고 말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