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이호찬

안철수, 대장동·고발사주 '쌍특검' 제안‥"시간끄는자 죄인"

안철수, 대장동·고발사주 '쌍특검' 제안‥"시간끄는자 죄인"
입력 2021-11-21 13:09 | 수정 2021-11-21 13:10
재생목록
    안철수, 대장동·고발사주 '쌍특검' 제안‥"시간끄는자 죄인"

    [사진 제공:연합뉴스]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와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를 향해 대장동 개발 비리와 고발사주 의혹 규명을 위한 '쌍특검'을 제안했습니다.

    안 후보는 오늘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국회는 즉시 두 개의 특검법 논의를 시작해 늦어도 연말 전에는 특별검사에 의한 수사 착수가 빠르게 이뤄지도록 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안 후보는 신속한 특검법 통과를 위해 윤 후보를 겨냥한 고발사주 의혹 관련 특검법 제정과 특검 추천은 민주당에 위임하고, 이 후보를 겨냥한 대장동 개발비리 의혹의 특검법 제정과 특검 추천은 국민의힘에 위임하자고 제안했습니다.

    그는 "해당 특검법안이 합리적이고 공정한지에 대한 평가는 국민의당과 정의당에 맡겨주면 된다"며 "특검 추천에서도 상호 비토권을 보장하고 비토가 있다면, 국민의당과 정의당에 다시 추천을 맡기는 것도 좋은 방안"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국민이 우려하는 것은 후보가 특검을 수용하겠다고 해놓고, 소속 정당은 특검 수사 대상과 범위, 특검 추천 방식을 놓고 시간을 질질 끄는 이중 플레이"라며 "후보는 착한 역, 정당은 나쁜 역을 맡는 전형적인 '굿캅 배드캅' 전략"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안 후보는 "양당이 협상을 시작하면 누가 시간을 끄는지, 누가 진짜 죄인인지 곧 밝혀질 것"이라며 시간을 끄는 자가 죄인"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