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김민찬

김종인 "더는 정치 얘기 안하겠다" 尹선대위 합류 거부

김종인 "더는 정치 얘기 안하겠다" 尹선대위 합류 거부
입력 2021-11-23 09:58 | 수정 2021-11-23 09:58
재생목록
    김종인 "더는 정치 얘기 안하겠다" 尹선대위 합류 거부

    [사진 제공: 연합뉴스]

    국민의힘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이 "더는 정치 문제에 관해 얘기하고 싶지 않다"며 사실상 윤석열 후보 선대위에 합류하지 않겠다는 뜻을 내비쳤습니다.

    김 전 위원장은 오늘 서울 광화문 사무실 앞에서 '국민의힘 상황을 어떻게 보느냐'는 기자들 질문에 이같이 답했습니다.

    그러면서 "자신은 일상으로 회귀하고 있다"며 "나도 내 할 일을 해야지, 무슨 그런 것에 대해 신경을 써야 할 하등의 의무도 없고 이유도 없다"고 말했습니다.

    김 전 위원장은 '선대위에 합류하지 않는 것으로 봐도 되느냐'는 질문에는 "어떤 상황에서 대선을 바라보고 있다는 것에 대해 여러 차례 얘기했다"며 "그걸 잘 음미하시면 내가 왜 이런 결심했는지를 파악할 수 있을 것"이라고 거듭 말했습니다.

    김 전 위원장은 또 "선거에 대해서 나한테 구차하게 묻지를 말아달라"고도 덧붙였습니다.

    김병준 상임선대위원장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질문에는 "이미 어제 결정난 건데 내가 어떻게 볼 게 뭐가 있느냐"라고 답했습니다.

    그러면서 "한 두 번 경험한 사람도 아니고 과거 여러 번 경험을 해봤는데 내가 확신이 서지 않는 일은 안 한다"고도 말했습니다.

    윤석열 후보와 만날 가능성에 대해선 "어제 다 얘기하지 않았느냐"면서 "더 이상 얘기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고 잘라 말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