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김지경

조응천 "조국의 강 건너야 중도 잡아"‥열린민주당 합당도 비판

조응천 "조국의 강 건너야 중도 잡아"‥열린민주당 합당도 비판
입력 2021-11-23 10:17 | 수정 2021-11-23 10:17
재생목록
    조응천 "조국의 강 건너야 중도 잡아"‥열린민주당 합당도 비판

    [사진 제공: 연합뉴스]

    조응천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대선과 관련해 "결국 이 선거의 관건은 누가 중도의 마음을 얻느냐인데, 그중 우리한테 주어진 과제 중에 큰 것은 결국은 조국의 강을 확실히 건넜느냐" 라고 말했습니다.

    민주당 선대위 공동상황실장인 조 의원은 오늘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중도층이 민주당에서 멀어져 가기 시작한 기점이 언제인가를 생각해보면 아직도 조국 사태를 못 턴 거 아니냐는 지적들이 나온다'는 물음에 이같이 답했습니다.

    조 의원은 열린민주당과의 합당에 대해서는 "중도로 가야 되는데 왼쪽으로 가고 있다고 생각하고, 방향이 반대로 가고 있다"면서 부정적인 견해를 밝혔습니다.

    또 "선거 막바지에 할 일이지 지금 국민들 보시기에 민주당이 또 공고해지지 않느냐 걱정하는 그런 방향으로 생각하시지 않을까 생각된다"며 거듭 비판했습니다.

    이재명·윤석열 후보 간 지지율 격차가 줄어든 최근 여론조사 결과에 대해선 "근접한 여론조사가 극히 소수"라며 "대부분 여론조사는 상당한 격차를 보이고 있는 게 사실이고, '근접됐다, 붙었다'는 것은 아직 시기상조"라고 말했습니다.

    민주당 선대위와 관련해선 "선대위가 기동력 있고 효율적이고 움직이기 위해서는 핵심 전략 단위가 기민하게 돌아가게 되는데, 과거 이명박 후보 때도 고위 전략회의체가 있었고 여기에 후보가 있었다"면서 "우리도 이런 식으로 되는 것이 적절하지 않나 싶다"고 밝혔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