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이기주

윤석열, 김종인 선대위 영입 관련 "기다리겠다고 하지 않았나"

윤석열, 김종인 선대위 영입 관련 "기다리겠다고 하지 않았나"
입력 2021-11-24 15:04 | 수정 2021-11-24 15:05
재생목록
    윤석열, 김종인 선대위 영입 관련 "기다리겠다고 하지 않았나"

    사진 제공:연합뉴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의 총괄선대위원장 영입과 관련해 "제가 기다리겠다고 하지 않았냐"며 일단은 영입 제안을 철회하지 않겠다는 뜻을 시사했습니다.

    윤 후보는 오늘 중앙포럼 참석 직후 '김 전 위원장을 모시겠다는 입장에 변화가 없느냐'는 기자들의 질문을 받고 이같이 답했습니다.

    윤 후보는 '김종인 전 위원장의 의견을 받아들여서 선대위 인선을 조율할 것이냐'는 질문에는 "그런 부분은 언급하기가 좀 그렇다"며 말을 아꼈습니다.

    또 '오늘이나 내일 김 전 위원장을 직접 만날 생각이냐'는 질문에도 "권성동 사무총장이 김 전 위원장을 만나고 오면 무슨 말씀을 하셨는지 들어봐야겠다"는 취지로 답했습니다.

    이에 대해 국민의힘 선대위 이양수 수석대변인은 "내일 최고위에서 총괄선대본부장과 대변인단 정도는 발표를 해야 할 것"이라며 "선대위 발표를 너무 늦추면 대단한 갈등이 있거나 추진이 안되는 것처럼 보일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변인은 이준석 대표가 밝힌 김병준 상임선대위원장의 역할 조정 가능성에 대해선 "이 대표가 아이디어 차원에서 하신 말씀"이라며 "역할 조정이 실제 일어날 지는 예측할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