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김민찬

윤석열-김종인, 만찬 담판‥'선대위 합류' 합의 무산

윤석열-김종인, 만찬 담판‥'선대위 합류' 합의 무산
입력 2021-11-24 21:17 | 수정 2021-11-24 21:17
재생목록
    윤석열-김종인, 만찬 담판‥'선대위 합류' 합의 무산

    사진 제공: 연합뉴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와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이 선대위 인선 문제를 풀기 위해 만찬 회동을 했지만 합의에는 이르지 못했습니다.

    두 사람은 오늘 오후 서울 중구 달개비 식당에서 6시 반부터 약 1시간 30분 정도 만났는데, 김 전 위원장은 회동을 마친 뒤 기자들에게 총괄선대위원장직 수락에 대해 "아직은 거기에 대해 확정적인 이야기는 안 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특별하게 결과라는 게 나올 수가 없다"며 "내가 왜 지금과 같은 입장을 견지할 수밖에 없는지 이야기를 후보에게 했다"고 말했습니다.

    또 "후보와 특별한 이견이 생겨서 하는 것이 아니고, 선대위가 제대로 기능을 가져가려면 선대위 운영 과정에서 쓸데없는 잡음이 생기면 될 수 없다고 이야기를 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김 전 위원장은 "처음부터 출발을 잘해야지, 도중에 괜히 쓸데없는 잡음이 생겨서 그때 가서 이러니저러니 이야기하면 선거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기 때문에 사전에 제대로 정비하고서 출발하잔 뜻으로 이야기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김 전 위원장이 떠난 뒤 식당을 나온 윤 후보는 '김 전 위원장이 인선 불만이 있는 것 아니냐'는 기자들 질문에 "구체적인 말씀을 드리긴 그렇다"고 답했습니다.

    그러면서 김 전 위원장과 추가 논의 시한을 정했느냐는 질문엔 "따로 약속한 건 없는데, 시간이 조금 필요하다"며 "`어떻게든 잘되도록 도와는 주겠다, 총괄선대위원장직 맡는 문제는 조금 더 시간을 갖겠다`고 이야기하셨다"고 말했습니다.

    윤 후보는 "내일 최고위에서 총괄본부장들은 인선해야 할 것 같다"며 "제가 김 전 위원장께 다 말씀을 드렸다"고 밝혔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