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서혜연

통일부 "이산가족 상봉, 국내 정치 일정에 따라 접근할 일 아냐"

통일부 "이산가족 상봉, 국내 정치 일정에 따라 접근할 일 아냐"
입력 2021-11-26 13:27 | 수정 2021-11-26 13:28
재생목록
    통일부 "이산가족 상봉, 국내 정치 일정에 따라 접근할 일 아냐"

    사진 제공: 연합뉴스

    통일부는 내년 설을 계기로 이산가족 상봉을 추진하는 것이 대선용 이벤트로 비춰질 수 있다는 일각의 비판에 대해 "이산가족 상봉 문제는 국내 정치 일정 등에 따라 속도나 완급을 조절해 접근할 사안이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차덕철 통일부 부대변인은 "이산가족 상봉은 가족들의 아픔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린다는 인도주의적 차원에서 추진하는 것"이라며, "천륜의 문제이기도 한 가장 시급한 사안인 만큼 최우선적으로 진전시킨다는 것이 정부의 확고한 입장"이라고 말했습니다.

    부대변인은 또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대면이 어렵다면 화상으로 상봉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화상상봉장 구축 등 제반 준비를 마친 상황"이라며, "최근 화상상봉장 7곳을 추가로 증설해 총 20곳의 인프라를 갖추어 놓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부대변인은 "정부는 앞으로도 어떠한 정치적 고려 없이 이산가족들의 분단 고통을 완화하고 이산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인영 통일부 장관은 지난 24일 기자간담회에서 "우리 정부의 임기 중 마지막 설이 되는 내년 설에는 대면과 화상 어떤 형식이든 이산가족 상봉이 실현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북측에 호응을 촉구한 바 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