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최경재

이재명 '변호사비 대납 의혹'에 "정말이면 날 구속하라" 일축

이재명 '변호사비 대납 의혹'에 "정말이면 날 구속하라" 일축
입력 2021-11-26 15:48 | 수정 2021-11-26 15:50
재생목록
    이재명 '변호사비 대납 의혹'에 "정말이면 날 구속하라" 일축

    전남 목포 동부시장을 방문한 이재명 대선후보 [사진 제공: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는 과거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재판을 받을 당시 변호사비를 대납시켰다는 고발 사건에 대해 "내가 변호사비를 불법으로 받았으면 나를 구속하라"며 강하게 반박했습니다.

    이 후보는 오늘 매타버스 호남 일정 중 기자들과 만나 고액 수임료 의혹의 증거로 한 시민단체 대표가 제시한 녹취록에 대해 "조작됐다는 증거를 갖고 있고 검찰에도 제출했다"며 "검찰과 수사기관들은 빨리 처리하시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어 "그것도 조직폭력배 조작에 버금가는 조작 사건이라는 게 곧 드러날 것"이라며 "당사자도 아니고 제3자들이 자기끼리 녹음한 게 가치가 있느냐"고 반문했습니다.

    그러면서 "사실이 아니면 무고하고 음해하는 사람들을 무고 혐의나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빨리 처벌하라"며 "'조폭이 뇌물 줬다'는 허위사실 유포는 왜 아직도 처리 안 하냐"고 수사기관에 강한 불만을 드러냈습니다.

    앞서 한 시민단체 대표는 '이 후보가 특정 변호사에게 수임료로 현금과 주식 등 20억 원을 줬다'는 의혹을 주장하며 녹취록을 제출했고 선대위는 "이 대표에게 제보한 사람이 제3자로부터 기부금을 받을 목적으로 허위사실을 녹음했다"며 "비상식적이고 악의적인 행태"라고 일축한 바 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