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사회
기자이미지 임혜련

'부동산 투기 의혹' 포천시 공무원 검찰 송치…감사문답서도 허위 작성

'부동산 투기 의혹' 포천시 공무원 검찰 송치…감사문답서도 허위 작성
입력 2021-04-07 10:26 | 수정 2021-04-07 10:26
재생목록
    '부동산 투기 의혹' 포천시 공무원 검찰 송치…감사문답서도 허위 작성

    [사진 제공:연합뉴스]

    내부 정보를 이용해 전철역 예정지 인근의 땅과 건물에 투기한 혐의로 구속된 경기 포천시 공무원 A씨가 검찰에 넘겨졌습니다.

    경기북부경찰청 부동산 투기사범 특별수사대는 오늘 오전 A씨와 그의 아내 B씨를 부패방지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넘겼습니다.

    A씨는 지난해 9월 B씨와 공동명의로 40억 원 가량을 대출받아 포천 시내 도시철도 7호선 연장 노선의 역사 예정지 주변 땅 2천600여㎡와 1층짜리 건물을 매입했습니다.

    이 부동산의 현재 시세는 100억 원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고, 법원은 이 땅을 최종 판결이 나오기 전까지 팔지 못하도록 몰수보전 결정을 내렸습니다.

    경찰은 A씨가 부동산 매입 전인 2019년 말까지 7호선 연장 관련 업무를 담당하며 얻은 내부 정보로 부동산을 사들인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 이 사건과 관련한 포천시청 자체 감사에서 포청시 감사 담당 공무원 C씨와 D씨가 '감사 문답서' 질문 내용을 A씨와 B씨에게 미리 전달하고 마치 대면조사한 것처럼 꾸민 정황도 포착됐습니다.

    경찰은 A씨, B씨를 포함해 C씨와 D씨 등 4명을 허위 공문서 작성혐의로 검찰에 넘겼습니다.

    현재 경기북부경찰청 부동산 투기사범 특별수사대는 공무원과 LH 전현직 임직원 등 11명과 일반인 13명 등 총 24명에 대해 수사 및 내사를 진행중에 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