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사회
기자이미지 이재민

용인시 "공직자 가족 투기 없다"…주민들 "믿기 어려워"

용인시 "공직자 가족 투기 없다"…주민들 "믿기 어려워"
입력 2021-04-08 16:51 | 수정 2021-04-08 16:54
재생목록
    용인시 "공직자 가족 투기 없다"…주민들 "믿기 어려워"

    백군기 용인시장 [용인시 제공]

    경기 용인시가 대규모 개발 사업과 연관이 있는 부서에서 일했던 직원 가족을 모두 조사한 결과 투기 의심 사례가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용인시는 지난달 18일 1차 조사를 마치고 반도체 클러스터 등에 투기한 의혹이 있는 공무원 3명을 경찰에 수사 의뢰했지만, 이번 2차 조사에서는 용인시청과 용인도시공사 직원 가족에게서 투기 의심 사례를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오늘 온라인 브리핑에서 "토지 거래 신고 현황 자료를 조사 대상자 명단과 대조했으나 해당 구역 내 토지를 구매한 사람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공직자 가족 조사와 별도로, 용인시는 민간인 투기 의심 사례 7건을 확인해 수사기관과 국세청에 통보했습니다.

    이번 조사 결과에 대해 반도체 클러스터 사업 부지에 거주하는 주민들이 만든 '원삼 주민통합 대책위원회'는 "조사 결과를 믿기 어렵다"며 "시민단체 등이 주도하는 민간 신고 센터를 만들어야 주민들도 믿고 제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앞서 원삼 주민통합 대책위는 "자체 조사 결과 30건 가량이 한국토지주택공사 직원의 투기 거래로 의심된다"며 반도체 클러스터 사업을 중단하고 수사를 해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