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사회
기자이미지 고재민

'을왕리 음주 사망사고' 운전자 "1심은 여론재판…양형 부당"

'을왕리 음주 사망사고' 운전자 "1심은 여론재판…양형 부당"
입력 2021-06-09 16:03 | 수정 2021-06-09 16:54
재생목록
    '을왕리 음주 사망사고' 운전자 "1심은 여론재판…양형 부당"

    자료 제공: 연합뉴스

    인천 을왕리에서 음주 운전을 하다 치킨을 배달하던 50대를 치어 숨지게 한 운전자 측이 항소심 재판에서 1심 양형이 부당하다고 주장했습니다.

    오늘 인천지법에서 열린 첫 항소심 재판에서 이른바 '윤창호법'이 적용돼 구속 기소된 35살 임 씨의 변호인은 "1심에서 여론 재판을 받았다"며 "양형이 부당해 항소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1심에서 선임된 국선 변호인이 소극적으로 재판에 임해 제대로 변론 받지 못했다"고 덧붙였습니다.

    1심에서 음주운전 방조 혐의만 인정된 동승자 48살 김 씨의 변호인도 "1심 형량이 무거워 항소했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올해 4월 인천지법 1심 재판부는 운전자 임 씨에게 징역 5년을, 동승자 김 씨에게는 징역 6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습니다.

    임 씨는 지난해 9월 9일 새벽 1시쯤 인천 을왕리해수욕장 인근 도로에서 술에 취해 벤츠 승용차를 몰다 오토바이를 타고 치킨을 배달하러 가던 50대 남성을 치어 숨지게 한 혐의로 구속돼 재판을 받고 있습니다.

    검찰은 임 씨가 운전석에 앉도록 동승자가 무선 열쇠로 문을 열어준 점 등으로 미뤄 음주운전을 적극적으로 부추긴 것으로 보고 두 명 모두에게 '윤창호법'을 적용해 기소한 바 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