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사회
기자이미지 신재웅

민주노총, 집회 참가자 확진에 사과 "조속히 검사받을 것"

민주노총, 집회 참가자 확진에 사과 "조속히 검사받을 것"
입력 2021-07-18 00:55 | 수정 2021-07-18 00:55
재생목록
    민주노총, 집회 참가자 확진에 사과 "조속히 검사받을 것"
    민주노총이 전국노동자대회 참가자 가운데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것에 대해 공개적으로 사과했습니다.

    민주노총은 어제(17일) 입장문을 내고 "지난 3일 전국노동자대회 참가자 가운데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것을 확인했다"며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7월 3일 대회 참가자들에게 조속하게 선제적 검사를 받을 것을 조치했다"면서 "이후 결과에 대한 빠른 판단과 조치를 통해 상황을 마무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다만 민주노총은 "확진자의 감염경로가 전국노동자대회인지 규명할 필요가 있다"면서 "일반적인 잠복기를 경과하는 시점에서 나온 결과를 가지고 마치 7월 3일 대회가 주요 감염원이라는 인식을 심어주기에 충분한 발표는 부적절하다"고 비판했습니다.

    민주노총은 지난 3일 서울 종로 일대에서 전국노동자대회를 개최했고, 주최 측 추산 약 8천 명이 참석했습니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어제(17일) 입장문을 통해 "7월 3일 민주노총 노동자대회 참석자 중 확진자가 나온 것에 깊은 유감을 표한다"면서 "참석자 전원에게 즉시 진단검사를 받아줄 것을 강력히 요청한다"고 밝혔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