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사회
기자이미지 김민욱

서울대, 2024년부터 과학탐구 Ⅰ 영역 두 과목 선택 응시 가능

서울대, 2024년부터 과학탐구 Ⅰ 영역 두 과목 선택 응시 가능
입력 2021-07-20 15:09 | 수정 2021-07-20 15:09
재생목록
    서울대, 2024년부터 과학탐구 Ⅰ 영역 두 과목 선택 응시 가능

    서울대학교 [자료사진]

    서울대가 2024학년도 신입생 모집에서 과학탐구 과목의 응시 기준을 완화합니다.

    서울대는 오늘 발표한 '2024학년도 대학 신입학생 입학전형 예고사항'에서 수능 과학탐구 Ⅱ 영역의 필수 응시 기준을 개편해 과학탐구 Ⅰ 영역 두 과목을 조합해 응시하는 것을 허용한다고 밝혔습니다.

    2023년 신입생 모집까지는 과학탐구 Ⅱ 과목을 1개 이상 응시해야만 지원 자격이 주어집니다.

    서울대는 자연과학대학, 공과대학 등 자연·이공계열 모집단위의 응시 영역 기준을 2가지로 나누고, 수능 과학탐구 과목을 응시할 때 Ⅰ 영역 두 개나 Ⅰ 영역과 Ⅱ 영역 각각 한 과목, Ⅱ 영역 두 과목 등 3개 조합 가운데 1개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다만 의과대학을 포함한 모집 단위는 물리학Ⅰ·Ⅱ, 화학Ⅰ·Ⅱ 중 1개 이상을 반드시 응시해야 힙니다.

    또 'Ⅰ, Ⅱ 영역' 조합으로 응시하는 경우 서로 다른 분야의 과목을 택해야 합니다.

    서울대 관계자는 "과학탐구 Ⅱ 과목의 응시를 장려하기 위해 조합 유형에 따른 조정점수를 부여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따라 과학탐구 'Ⅰ+Ⅱ' 조합으로 응시할 경우에는 3점, 'Ⅱ+Ⅱ' 조합에는 5점이 부여되며 과학탐구 Ⅰ 영역만 두 과목 선택해 응시할 경우에는 조정점수가 없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