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사회
기자이미지 지윤수

수천만원 받은 경찰 간부 "뇌물 아닌 빌린 돈" 혐의 부인

수천만원 받은 경찰 간부 "뇌물 아닌 빌린 돈" 혐의 부인
입력 2021-07-22 14:07 | 수정 2021-07-22 14:07
재생목록
    수천만원 받은 경찰 간부 "뇌물 아닌 빌린 돈" 혐의 부인

    자료사진

    수사 편의를 봐달라는 청탁과 함께 4천만 원 상당의 금품을 받은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현직 경찰 간부가 혐의를 전면 부인했습니다.

    인천지법 형사12부 심리로 열린 첫 재판에서 뇌물 수수 등 혐의를 받고 있는 인천 중부경찰서 소속 A 경위의 변호인은 "청탁금지법 위반 혐의는 인정하지만, 뇌물 등 다른 혐의는 모두 부인한다"고 밝혔습니다.

    A 경위측은 "뇌물 혐의가 적용된 1천만원은 단순히 빌린 돈이라 뇌물성격이 없으며, 알선수재 혐의라 적영된 2천만원 역시 빌린 돈"이라고 주장했습니다.

    A 경위에게 청탁과 함께 금품을 건넨 혐의를 받고 있는 B씨와 C씨측도 "청탁금지법 위반 혐의는 인정하지만, 다른 금전은 사적 친분에 따라 빌려준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A 경위는 지난 2016년 평소 알고 지내던 B씨의 고소 사건을 처리하며 1천만 원을 받고, 2018년에는 B씨 회사 직원이 마약 혐의로 구속되자 담당 경찰관에게 전해주겠다며 2천만원을 받은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또 C씨로부터는 2019년과 작년 해외여행 비용으로 각각 400만원과 370만원을 받고, 작년 C씨가 사기 혐의로 조사를 받게 되자 담당 경찰관에게 선처를 부탁해 달라는 청탁과 함께 2천만원을 받은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