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사회
기자이미지 공윤선

윤석열 검찰, 야당에 유시민 등 '고발 사주' 의혹…대검 "사실 확인하겠다"

윤석열 검찰, 야당에 유시민 등 '고발 사주' 의혹…대검 "사실 확인하겠다"
입력 2021-09-02 16:33 | 수정 2021-09-02 16:36
재생목록
    윤석열 검찰, 야당에 유시민 등 '고발 사주' 의혹…대검 "사실 확인하겠다"

    [사진 제공: 연합뉴스]

    윤석열 전 검찰총장 시절 검찰이 윤 전 총장 가족과 측근 관련 의혹에 대응하기 위해, 야당 의원을 통해 범여권 인사의 고발을 청부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파문이 일고 있습니다.

    인터넷 언론사 '뉴스버스'는 오늘 윤 전 총장이 재임하던 지난해 4월 초 대검 수사정보정책관으로 일하던 손준성 검사가 당시 미래통합당 소속 국회의원 후보이던 김웅 의원에게 유력 정치인 등 11명을 상대로 한 고발장을 전달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고발장 양식의 문건에는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과 최강욱 열린민주당 대표 외에도 윤 전 총장의 가족과 측근 관련 의혹을 보도한 언론사 기자들의 실명이 피고발인으로 적혀 있습니다.

    고발장에는 구체적 혐의는 물론 '대검찰청 공공수사부장'이라는 수신처까지 표기된 반면, 고발인란은 비어 있습니다.

    손 검사는 당시 고발장과 함께 실명 판결문 등 증거자료도 넘겼지만, 미래통합당이 고발을 실행에 옮기지는 않았다고 뉴스버스는 덧붙였습니다.

    의혹의 핵심 당사자로 지목된 손 검사는 해당 기사에 대해 "황당하다"며 "해명할 내용도 없다"고 밝힌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대검찰청 관계자는 "우선 사실관계를 확인하겠다"며 "어떤 방식으로 확인할 지는 결정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