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사회
기자이미지 공윤선

공수처, '키워드 압수수색' 논란에 "부당한 정치공세"

공수처, '키워드 압수수색' 논란에 "부당한 정치공세"
입력 2021-09-12 15:09 | 수정 2021-09-12 15:10
재생목록
    공수처, '키워드 압수수색' 논란에 "부당한 정치공세"

    공수처, 고발사주 의혹 관련 김웅 의원실 압수수색 [사진 제공: 연합뉴스]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가 국민의힘 김웅 의원실 압수수색을 둘러싼 위법 논란과 관련해 "부당한 정치 공세"라고 조목조목 반박했습니다.

    앞서 공수처는 지난 10일 이른바 '고발 사주' 의혹을 수사하기 위해 김 의원의 보좌관 PC를 상대로 압수수색에 나섰는데, 국민의 힘 의원들은 "절차가 위법하고 불순한 의도가 있다"며 압수수색을 저지했습니다.

    수사팀이 압수수색을 위해 '오수' '조국' '추미애' 등 이번 사건과 관련이 없는 인물을 키워드로 자료를 검색했단 겁니다.

    이와 관련해 공수처는 오늘 공식 입장문을 내고 "`오수`는 김오수 검찰총장과 아무런 관련이 없다"며 "윤석열 전 검찰총장 부인의 주가조작 연루 의혹이 제기돼 온 도이치모터스 회장의 이름"이라고 해명했습니다.

    또, "다른 검색 키워드들도 모두 2건의 고발장과 입증자료로 첨부된 게시글 캡처 사진에 등장하는 인물들"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어 '의혹과 무관한 PC를 압수수색하려 한다'는 국민의 힘 측 주장에 대해서도 "발부받은 영장에 써 있는 PC"라며 "김 의원이 관리했던 전자기기가 보좌진들이 있는 부속실에 있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공수처는 또 "이런 간단한 사실조차 확인하지 않은 채 공수처가 누군가를 뒷조사하는 수사기관처럼 묘사한 건 신생 공수처에 대한 국민적 기대와 신뢰를 무너뜨리는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