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사회
기자이미지 김건휘

경찰 "윤석열 전 총장 '고발 사주' 의혹, 절차 따라 수사"

경찰 "윤석열 전 총장 '고발 사주' 의혹, 절차 따라 수사"
입력 2021-09-13 13:47 | 수정 2021-09-13 13:48
재생목록
    경찰 "윤석열 전 총장 '고발 사주' 의혹, 절차 따라 수사"

    [사진 제공: 연합뉴스]

    윤석열 전 검찰총장 재직 당시 검찰의 고발 사주 의혹에 대해, 경찰이 절자대로 수사를 진행하겠다는 원론적인 입장을 밝혔습니다.

    최관호 서울경찰청장은 기자간담회에서 "윤석열 전 검찰총장 당시 검찰이 야당을 통해 범여권 인사들을 고발하도록 사주했다는 의혹에 대해, 지금까지 고발과 고소가 1건씩 접수돼 반부패·공공범죄수사대에 배당했다"며 "고발인 등과 일정 조율을 해야 하는 상황"이라고 말했습니다.

    앞서 '사법시험준비생모임'은 지난 3일 의혹을 처음 보도한 '뉴스버스'의 발행인 이진동 기자를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경찰에 고발했습니다.

    또 '채널A 강요미수 의혹'을 언론에 처음 제보했던 '제보자X' 지모씨는, 공개된 고발장에 개인정보가 드러났다며 윤석열 전 총장과 손준성 대구고검 인권보호관, 국민의힘 김웅 의원을 명예훼손 등 혐의로 고소했습니다.

    한편, 최 청장은 국민의힘 김무성 전 의원이 '가짜 수산업자' 김모씨로부터 수입차를 제공받아 썼다는 의혹에 대해선 "사실 확인을 해야 하는 과정으로 입건 전 조사 단계"라고 말했습니다.

    또, 오세훈 서울시장이 지난 보궐선거 기간 '파이시티 사업' 관련 허위사실을 유포한 혐의에 대해서는 "수사 신뢰 확보를 위해 균형감을 가지고 공정하게 진행하겠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