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사회
기자이미지 김수근

"유동규 동업 변호사, 대장동 관련 서류 열람‥기밀 유출 의심"

"유동규 동업 변호사, 대장동 관련 서류 열람‥기밀 유출 의심"
입력 2021-09-29 22:20 | 수정 2021-09-29 22:21
재생목록
    "유동규 동업 변호사, 대장동 관련 서류 열람‥기밀 유출 의심"

    성남도시개발공사 [인터넷 캡처]

    경기 성남시의회 국민의힘은 대장동 개발사업 특혜의혹의 핵심 인물인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과 동업 관계로 알려진 정민용 변호사가 성남도시개발공사의 비공개 서류를 열람했다며, 관련자 고발을 촉구했습니다.

    성남시의회 국민의힘 이상호 대표의원은 오늘 본회의 발언에서 "정 변호사가 지난 25일 성남도시개발공사를 찾아와 '성남의뜰 평가배점표' 등 대장동 관련 내부 기밀 자료를 열람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표의원은 그러면서 "이는 퇴사한 일반인에게 기밀을 유출한 것이자, 수사를 앞둔 시점에서 부적절한 접촉으로 증거 인멸도 의심된다"며 "만남을 제안한 관계자를 성남도시개발공사가 고발하라"고 요구했습니다.

    정 변호사는 2015년 3월 성남도시개발공사의 전략사업실 투자사업팀장으로 근무할 당시 대장동 개발사업 민간사업자 선정에 평가위원으로 참여했습니다.

    이후 지난 2월 퇴직하기 전에 부동산 관련 업체인 '유원홀딩스'를 차려 유 전 본부장과 함께 일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대해 공사 관계자는 "정 변호사가 과거 자신이 담당한 문건을 확인하고 싶다며 연락한 뒤 공사를 찾아왔다"며 "직원 3명 입회하에 1시간 정도 서류를 열람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비공개 평가 서류를 보여준 것에 대해서는 "법규 위반이라는 지적이 있어 현재 사실 관계를 확인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