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사회
기자이미지 김아영

당국 "얀센 접종자도 추가접종‥12월 이전 계획 발표"

당국 "얀센 접종자도 추가접종‥12월 이전 계획 발표"
입력 2021-10-13 16:34 | 수정 2021-10-13 16:35
재생목록
    당국 "얀센 접종자도 추가접종‥12월 이전 계획 발표"

    자료사진

    보건당국이 얀센 백신 접종자에 대해 추가 접종을 시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홍정익 예방접종대응추진단 예방접종관리팀장은 오늘 온라인 정례 브리핑에서 "최근 연구 동향에 따르면 얀센 백신으로 추가 접종이 가능하다는 근거도 있기 때문에 이 부분도 면밀히 검토하고 있다"며 "얀센 백신 접종자에 대해 mRNA 백신으로 접종하려는 일정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추가접종 시점에 대해서는 "얀센 백신 접종 시작 시점이 국내의 경우 6월이고 추가접종 기간이 도래하는 경우는 12월"이라며 "12월 전에 얀센 백신에 대해, 또 일반 국민에 대한 추가접종에 대해서 구체적인 시행계획을 확정하고 공지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방역당국은 추가접종이 진행되면서 세부 계획도 마련했습니다.

    추가 접종은 기본접종 완료자를 대상으로 2차 접종일로부터 6개월이 지난 후 가급적 8개월 이내에 실시하게 돼 있지만, 면역저하자는 기본 접종 완료 2개월 이후부터 추가접종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감염취약시설·다중이용시설 등에서 집단감염이 발생하거나 발생 우려가 있는 경우, 국외 출국으로 기본접종 완료 후 6개월 이후 접종이 어려운 경우, 치료 등의 이유로 일정상 6~8개월에 추가 접종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기본 접종 완료 후 6개월을 기준으로 4주 전부터 추가접종을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