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사회
기자이미지 고재민

경찰, 흉기난동·신변보호 사망 사건 재차 사과‥"현장대응력 강화"

경찰, 흉기난동·신변보호 사망 사건 재차 사과‥"현장대응력 강화"
입력 2021-11-22 15:06 | 수정 2021-11-22 15:06
재생목록
    경찰, 흉기난동·신변보호 사망 사건 재차 사과‥"현장대응력 강화"

    김창룡 경찰청장 [자료사진: 연합뉴스 제공]

    경찰이 인천의 층간소음 흉기 난동 사건과 서울의 신변보호 여성 사망 사건에 대해 재차 사과하며 현장 대응력 강화 전담팀을 구성하기로 했습니다.

    경찰청은 오늘 김창룡 경찰청장 주재로 전국 경찰서장 전원이 참석한 지휘부 화상회의를 열고, 현장 대응력과 범죄 피해자 보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현장 대응력 강화 TF'를 구성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 청장은 "최근 인천 층간소음 흉기 난동 사건과 서울 신변보호 대상자 사망사건에서 경찰이 위험에 처한 국민의 안전을 제대로 지켜드리지 못했다"면서 "소극적이고 미흡한 현장 대응으로 범죄 피해를 막지 못한 점에 대해 피해자와 그 가족, 국민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습니다.

    또 "국민 안전은 경찰의 존재 이유이자 궁극적 목표임에도,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제대로 보호하지 못했다는 것에 대해 경찰의 최고 책임자로서 엄중한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했습니다.

    경찰은 현장 대응력 강화 전담팀을 꾸려 지역 경찰과 신임 경찰관 교육체계 개편, 장비 실용성 강화와 사용 훈련 강화, 법 제도적 기반 확충, 매뉴얼 개선 등 종합적 대책을 마련할 예정입니다.

    또, 범죄 피해자의 신변보호를 강화하기 위해 스마트워치 위치 확인 시스템을 개선하고, 스토킹 등 사회적 약자 대상 범죄의 재범 차단과 실질적 격리를 위한 대책도 추진한다는 방침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