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사회
기자이미지 정혜인

전두환 빈소 찾아간 5·18 단체들 "사죄하고 재산 환원하라"

전두환 빈소 찾아간 5·18 단체들 "사죄하고 재산 환원하라"
입력 2021-11-25 14:52 | 수정 2021-11-25 14:52
재생목록
    전두환 빈소 찾아간 5·18 단체들 "사죄하고 재산 환원하라"

    "전두환 불의 재산 환원하라"…5·18단체들 빈소 시위 [사진 제공: 연합뉴스]

    5·18 광주 민주화운동 관련 단체들이 전두환 씨 유족이 피해자들에 사과하고 재산을 환원하라고 촉구했습니다.

    5·18민주화운동서울기념사업회 등 11개 단체는 오늘 오전 전 씨의 빈소가 있는 연세대학교 신촌장례식장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제라도 전두환 유족은 5공 피해자들에게 사죄하고 불의하게 얻은 재산을 피해자와 대한민국에 환원하라"고 주장했습니다.

    이들은 전 씨의 최측근인 민정기 전 청와대 공보비서관이 과거 전 씨가 피해자들에 유감을 표했다는 발언에 대해 "5공 피해자인 우리는 지난 41년간 그 어디에서도 전 씨로부터 사과 비슷한 걸 받아본 적이 없다"고 반박했습니다.

    그러면서 "유족은 지금이라도 5공 피해자들과 국민 앞에 무릎 꿇고 진정성 있는 사과를 하라"며 "국민을 학살하고 탄압해 얻은 불의한 대가는 피해자와 국민에게 돌아가야 한다"고 했습니다.

    이들은 '전두환 등 신군부의 부정 축재 환수특별법'의 제정도 촉구했습니다.

    이들은 회견에 앞서 연세대학교 정문 앞에 모여 장례식장까지 행진했고, 회견 끝에 5·18 추모곡인 '임을 위한 행진곡'을 제창했는데, 유족 측에 성명서를 전달한다는 계획은 불발됐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