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세계
기자이미지 김정원

미 탐사로버 화성 착륙 직전 모습 담은 컬러 사진 공개

미 탐사로버 화성 착륙 직전 모습 담은 컬러 사진 공개
입력 2021-02-20 10:21 | 수정 2021-02-20 10:21
재생목록
    미 탐사로버 화성 착륙 직전 모습 담은 컬러 사진 공개
    미국의 탐사 로버 '퍼서비어런스'가 화성에 착륙하기 직전의 모습을 담은 컬러 사진이 공개됐습니다.

    퍼서비어런스는 화성 착륙 장면과 주변의 풍경을 담은 컬러 사진을 미국 항공우주국 NASA에 전송했습니다.

    NASA가 공개한 첫 번째 사진은 탐사 로버가 '공포의 7분'을 무사히 통과해 화성에 안착하기 2m 전에 촬영됐습니다.

    탐사 로버의 화성 대기권 진입·하강·착륙 과정은 비행 중 가장 까다롭고 위험도가 높아 '공포의 7분'으로 불립니다.

    NASA는 퍼서비어런스까지 포함해 5대의 탐사 로버를 화성에 보냈지만, 하강 장면을 찍은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이 사진은 탐사 로버의 안전한 착륙을 도와주는 '제트팩' 장치에 달린 카메라로 촬영됐습니다.

    사진에는 탐사 로버의 하강 속도를 늦춰주는 역추진 로켓 엔진 때문에 화성 대지에서 피어오르는 먼지까지 담겼습니다.

    퍼서비어런스는 NASA 트위터 계정을 통해 "이 사진은 바퀴가 화성 표면에 닿기 직전 공중에서 포착한 것"이라며 "오랫동안 꿈꿔온 순간이 이제 현실이 됐다"고 소개했습니다.

    NASA는 기자회견에서 "이 사진은 우리가 전에 본 적이 없는 것"이라며 "정말 놀랍고 경이롭다"고 밝혔습니다.

    NASA는 또 탐사 로버가 낙하산을 펼치고 착륙 지점인 '예제로 크레이터'로 빠르게 하강하는 사진도 공개했습니다.

    이 장면은 700㎞ 떨어진 화성 궤도 탐사선의 고해상도 카메라가 잡아냈습니다.

    아울러 탐사 로버는 주변의 암석과 대지를 담은 사진들도 NASA에 전송했습니다.

    퍼서비어런스는 트위터에 "탁 트인 지평선, 탐험할 것이 너무 많다"며 "화산암일까 퇴적암일까. 암석들이 어떤 이야기를 하는지 빨리 알아내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퍼서비어런스는 앞으로 2년간 화성 토양과 암석을 채집해 보관하는 등 수십억 년 전 화성의 생명체 흔적을 찾아내는 임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