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세계
기자이미지 양효경

美 한국계 부부에 욕설하며 주먹 휘두른 15살 소년 체포

美 한국계 부부에 욕설하며 주먹 휘두른 15살 소년 체포
입력 2021-04-04 10:50 | 수정 2021-04-04 10:51
재생목록
    美 한국계 부부에 욕설하며 주먹 휘두른 15살 소년 체포

    [사진 제공: 연합뉴스]

    미국에서 아시아계를 향한 증오 범죄가 잇따르는 가운데, 50대 한국계 부부가 10대들에게 집단폭행을 당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CNN 방송은 워싱턴주 터코마경찰이 아시아계 부부를 폭행한 혐의로 15살 소년을 체포해 2급 폭행 혐의로 기소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작년 11월 19일 터코마에서 빨간 상의에 검은 바지를 입은 이 소년이 길을 가던 아시아계 부부를 향해 달려든 뒤 주먹으로 마구 때려 남성의 갈비뼈를 부러뜨리고 얼굴에 피멍이 들게 했습니다.

    공개된 당시 영상을 보면 여성이 한국말로 "하지 마"라거나 영어로 "헬프 미(도와 주세요)"라고 외치고 다른 청소년은 옆에서 이를 지켜봤습니다.

    피해자들은 사건 직후 경찰에 신고했지만, 당시 사건 장면을 찍은 동영상이 최근 SNS에 올라오면서 약 넉 달 만에 용의자를 검거할 수 있었습니다.

    또 다른 동영상을 보면 가해자가 피해 남성에게 욕설을 퍼부으며 주먹을 휘두르고 밀쳐낸 것으로 나옵니다.

    한국계인 이들 부부의 남편은 여러 명의 10대가 자신을 밀쳐 땅에 넘어뜨리고 주먹으로 때려 갈비뼈가 부러지고 얼굴에 멍이 들었다고 밝혔습니다.

    경찰은 당시 사건을 접수한 뒤 제대로 처리하지 못하다 최근 유포된 동영상 덕에 수사에 속도를 냈습니다.

    피해자 친척이 동영상 속 인물이 자기 친척이란 사실을 경찰에 알린 겁니다.

    경찰은 동영상을 통해 용의자의 신원을 확인한 뒤 그가 지난 2일 별개의 강도 혐의로 법정에 출두한다는 사실을 파악해 그를 법원에서 체포했습니다.

    경찰은 "피해자들이 가해자들을 전혀 본 적이 없으며, 다툼도 없었다"고 한다며, 이번 사건을 증오 범죄로 기소할지는 피어스카운티 검사실이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