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세계
기자이미지 양효경

일본서 변이 바이러스 어린이 감염 확산…대부분 경증

일본서 변이 바이러스 어린이 감염 확산…대부분 경증
입력 2021-04-04 13:26 | 수정 2021-04-04 13:28
재생목록
    일본서 변이 바이러스 어린이 감염 확산…대부분 경증

    [사진 제공: 연합뉴스]

    일본에서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의 확산이 어린이들 사이에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니혼게이자이신문이 후생노동성 자료를 인용해 보도한 내용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현재 일본에서 확인된 변이 바이러스 감염자 670여 명 가운데 10세 미만이 12%를 차지하며 40대에 이어 두 번째로 많았습니다.

    일본의 전체 코로나19 감염자 중 10세 미만 비율은 3% 수준입니다.

    이를 근거로 변이 바이러스가 기존의 코로나19에 비해 어린이들 사이에 더 확산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할 수 있습니다.

    영국 케임브리지대학 연구팀도 지난 3월 영국형 변이 바이러스의 감염력이 10세 미만과 10대에서 특히 높다는 미검증 논문을 발표했지만, 어린이가 변이 바이러스에 쉽게 감염되는 메커니즘은 아직 규명되지 않았습니다.

    코로나19는 'ACE2'라는 세포 표면의 단백질을 통해 감염되는데, 성인보다 호흡기 세포 등에 ACE2가 적은 것이 어린이가 잘 감염되지 않는 이유일 것으로 지적됐습니다.

    그러나 변이 바이러스는 유전자의 성질이 바뀌면서 어린이에게도 감염이 쉬워지는 구조가 됐을 가능성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다만 변이 바이러스도 어린이 감염자의 경우 증상이 없거나 경증에 그치고 중증화하기는 어려운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일본소아과학회는 변이 바이러스가 어린이들에게 중증을 일으킨다는 증거가 없지만 감염 예방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는 어린이들 사이에 감염이 확산할 우려가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다고 닛케이는 전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