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세계
기자이미지 노경진

슈퍼카 대명사 페라리도 전기차가 대세?…반도체 전문가 CEO로 영입

슈퍼카 대명사 페라리도 전기차가 대세?…반도체 전문가 CEO로 영입
입력 2021-06-10 03:58 | 수정 2021-06-10 03:59
재생목록
    슈퍼카 대명사 페라리도 전기차가 대세?…반도체 전문가 CEO로 영입

    사진 제공:연합뉴스

    고급 스포츠카의 대명사인 이탈리아 페라리가 반도체·전자 부문 전문가를 최고경영자로 영입했습니다.

    전기차와 자율주행차 등으로 대표되는 세계 자동차 시장의 판도 변화에 대응하려는 포석으로 읽힙니다.

    ANSA·AP 통신 등에 따르면 페라리는 현지시간 9일 유럽 최대 반도체 제조사인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고위 임원 출신 베네데토 비냐를 새 CEO로 임명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스위스 제네바에 본사를 둔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산업 및 자동차에 쓰이는 반도체·전자제품을 생산하는 업체입니다.

    페라리는 비냐 신임 CEO가 자동차 시장을 빠르게 변화시키는 반도체산업의 심장부에서 일하며 얻은 지식을 토대로 페라리의 기술 선도 역량을 한층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페라리가 1929년 창립 이래 전통적인 자동차 영역 밖에서 CEO를 영입한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입니다.

    전문가들은 페라리가 내연기관 차량 일변도에서 벗어나 전기차·자율주행차 등 미래형 자동차 분야 진출을 본격화하는 신호로 해석하고 있습니다.

    블룸버그 통신은 이를 두고 "100년 역사상 가장 두드러진 변화를 목도하는 자동차 산업에서 테크놀로지의 영향력이 점점 커지고 있다는 점을 그대로 보여준 일"이라고 짚었습니다.

    현재 하이브리드 모델을 시판 중인 페라리는 2025년에야 첫 전기차를 출시하겠다고 밝히는 등 전기차 시장 대응에 다소 늦은 편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