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세계
기자이미지 양윤경

중국 "국제정세 관계없이 한반도 평화 위해 노력"

중국 "국제정세 관계없이 한반도 평화 위해 노력"
입력 2021-06-11 23:48 | 수정 2021-06-11 23:50
재생목록
    중국 "국제정세 관계없이 한반도 평화 위해 노력"

    자료사진

    중국이 한반도의 평화와 안정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입장을 다시 한번 강조했습니다.

    중국 외교부에 따르면 왕이 외교 담당 국무위원 겸 외교부장은 오늘(11일) 화상으로 열린 제네바 군축회의에서 "지역 정세와 국제 정세가 어떻게 변화하든 중국은 시종일관 한반도의 평화와 안정을 지킨다는 입장을 견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왕 부장은 이어 "대화와 협상을 통한 문제 해결을 견지할 것"이라며 "'쌍궤병진'(雙軌竝進·비핵화 프로세스와 북미 평화협정 협상의 병행 추진)과 '단계적·동시적' 원칙에 따라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와 영구 평화체제 구축이라는 두 가지 목표를 추진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왕이 부장은 또 이란 핵 합의 복원을 위해서는 이란에 대한 제재 해제가 우선이라는 주장도 펼쳤습니다.

    왕이 부장은 "미국의 일방적인 집단 따돌림이 이란 핵 문제의 근원"이라며 "이란에 대해 제재를 먼저 풀어주는 게 전면적인 합의에 복귀할 수 있는 올바른 논리"라고 주장했습니다.

    이란 핵 합의는 2015년 이란이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5개 상임이사국과 독일 등 6개국과 맺었으며, 이란 핵 활동을 제한하는 대신 대이란 제재를 해제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그러나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2018년 합의 탈퇴를 선언하고 제재를 부활시키자 이란도 핵 활동을 일부 재개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