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세계
기자이미지 윤지윤

"OPEC+, 8월부터 추가 감산 완화 합의…산유량 관리 기한 연장"

"OPEC+, 8월부터 추가 감산 완화 합의…산유량 관리 기한 연장"
입력 2021-07-18 21:16 | 수정 2021-07-18 21:17
재생목록
    "OPEC+, 8월부터 추가 감산 완화 합의…산유량 관리 기한 연장"

    [사진 제공: 연합뉴스] 자료사진

    석유수출국기구 OPEC과 러시아 등 비 OPEC 주요 산유국들의 협의체인 오펙플러스(OPEC+)가 추가 감산 완화 정책을 다음 달부터 시행하기로 뜻을 모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로이터 통신은 현지시간 18일 복수의 소식통을 인용해 OPEC+가 다음 달부터 추가적인 감산 완화 조치에 들어가기로 합의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또 OPEC+ 산유국들은 내년 4월까지인 감산 완화 합의 기한을 내년 연말까지로 연장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동안 산유량 정책에 이견을 보이던 사우디아라비아와 아랍에미리트는 원유 생산 기준을 조정하면서 이견을 좁혔습니다.

    OPEC+는 지난 2일 중단된 석유장관 회의를 이날 열었는데 회의에서는 아랍에미리트뿐만 아니라 이라크, 쿠웨이트의 원유 생산 기준도 상향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지난 2일 회의는 최대 산유국인 사우디의 감산 완화 방안에 아랍에미리트가 반대 의사를 표명하면서 중단된 바 있습니다.

    당시 OPEC+는 올해 8월부터 12월까지 매달 하루 40만 배럴을 증산하고 내년 4월까지인 감산 완화 합의 기한을 내년 연말까지 연장하기로 의견을 모았으나 아랍에미리트는 이에 반대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