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세계
기자이미지 김정원

중국, 日교과서 '종군위안부' 표현 삭제에 "침략 역사 부인"

중국, 日교과서 '종군위안부' 표현 삭제에 "침략 역사 부인"
입력 2021-09-13 18:12 | 수정 2021-09-13 18:13
재생목록
    중국, 日교과서 '종군위안부' 표현 삭제에 "침략 역사 부인"

    자료사진

    일본 교과서 업체들이 자국 정부의 입장에 따라 '종군위안부'라는 표현을 쓰지 않기로 한 것을 놓고 중국은 "침략의 역사를 부인하고 왜곡하는 것"이라고 비난했습니다.

    자오리젠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오늘(13) 정례브리핑에서 "일본이 글자놀이를 하면서 역사를 모호하게 만들고 역사의 죄과를 피하려 하는 것"이라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그는 "위안부의 강제 징용은 일본 군국주의자들의 심각한 반인륜 범죄다. 이는 명백한 증거가 있는 역사적 사실로 이를 부인하는 것은 용납할 수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위안부가 일본군에 강제로 끌려갔다는 것을 강조한 것입니다.

    자오 대변인은 일본이 피해국 국민들의 감정을 또다시 해쳤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일본은 침략 역사를 직시하고 반성하며 군국주의와 선을 그어야 한다. 성실하고 책임 있는 태도로 강제 징용 위안부 등 역사 문제를 적절히 처리해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일본 문부과학성은 지난주 교과서 업체 5곳이 제출한 '종군위안부' 및 한반도 출신 노동자에 관한 '강제 연행' 표현의 삭제나 변경 신청을 승인했습니다.

    '종군위안부'라는 표현은 대부분 '위안부'로 수정됐고 '강제연행'이란 표현도 '강제적인 동원'이나 '징용'으로 대체됐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