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세계
기자이미지 박소희

[World Now_영상] "사흘간 지구 궤도 돈다"..이게 '진짜' 우주여행

[World Now_영상] "사흘간 지구 궤도 돈다"..이게 '진짜' 우주여행
입력 2021-09-16 10:49 | 수정 2021-09-16 10:49
재생목록
    스페이스X, 최초 민간인들 만의 우주여행.."사흘간 지구 궤도"

    일론 머스크가 이끄는 미국의 우주탐사 기업 스페이스X가 민간인 4명을 태운 우주 관광 유인 우주선을 성공적으로 발사했습니다.

    스페이스X는 현지시간 15일 미국 프로리다주 캐네디 우주센터에서 유인 우주선 '크루 드래건'을 실은 팰컨9 로켓을 발사했습니다.

    우주선은 국제 우주정거장보다 160km 더 높은 575km 궤도에 도달한 뒤 사흘간 지구 궤도를 돌게 됩니다.

    AP통신은 민간인 승객들로만 구성된 스페이스x의 첫 우주 비행이자 민간기업에 의한 우주관광의 큰 진전이라고 보도했습니다.

    탑승객 민간인 4명…"의사·교수·억만장자 탑승"

    스페이스X 우주선에는 억만장자 1명과 다른 민간인 3명이 탑승했습니다.

    미국 신용카드 결제 처리업체 `시프트4 페이먼트` 창업주 38살의 재러드 아이잭먼은 스페이스X에 거액을 내고 크루 드래건 네 좌석을 통째로 샀습니다.

    나머지 3명은 세인트 주드 아동 연구 병원의 전문 간호사 헤일리 아르세노, 애리조나 전문대학 과학 강사 시안 프록터, 록히드 마틴사의 데이터 기술자 크리스 셈브로스키입니다.

    "1시간 30분마다 지구 한바퀴"

    스페이스X 우주선 '크루 드래건'은 음속 22배인 시속 2만7천359㎞ 속도로 사흘 동안 지구 주위를 궤도 비행합니다.

    1시간 30분마다 지구를 한바퀴 도는 셈입니다.

    궤도 비행을 사흘동안 마친 우주선은 플로리다주 인근 대서양에 착수하는 방식으로 지구로 귀환할 예정입니다.

    '블루오리진·버진 갤럭틱'보다 훵씬 높게.."이게 진짜 우주여행"

    이로써 스페이스X는 버진 갤럭틱, 블루 오리진에 이어 민간 우주 관광에 합류한 세 번째 기업이 됐습니다.

    그러나 버진 갤럭틱의 경우 모선 '스페이스십투'와 우주여객기 'VSS 유니티 22'를 이용해 지표면으로부터 80km까지 올라갔고, 블루 오리진은 카르마 라인을 살짝 넘어선 고도 108km까지 올라왔다가 내려왔습니다.

    버진 갤럭틱과 블루 오리진의 우주 체류 시간은 10분이 채 안 됐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