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세계
기자이미지 서상현

'한인 4명 희생' 미 애틀랜타 총격범, 인정신문서 무죄 주장

'한인 4명 희생' 미 애틀랜타 총격범, 인정신문서 무죄 주장
입력 2021-09-29 04:49 | 수정 2021-09-29 04:50
재생목록
    '한인 4명 희생' 미 애틀랜타 총격범, 인정신문서 무죄 주장

    사진제공 : 연합뉴스

    한인 4명 등 8명을 숨지게 한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 총격범이 현지시간 28일 재판에서 무죄를 주장했습니다.

    총격 용의자 로버트 애런 롱(22)은 이날 오전 애틀랜타 풀턴 카운티 고등법원에서 열린 인정신문에서 자신에게 적용된 살인, 가중폭행, 테러 등 모든 혐의에 대해 무죄를 주장한 뒤 5분 만에 법정을 떠났습니다.

    롱의 다음 재판은 11월 23일에 열립니다.

    롱은 지난 3월 16일 애틀랜타 풀턴 카운티 스파 2곳과 체로키 카운티의 마사지숍 1곳에서 총기를 난사해 모두 8명을 살해한 혐의로 기소됐습니다.

    피해자 가운데 4명은 한인 여성이었습니다.

    롱은 지난 7월 27일 체로키 카운티에서 아시아계 여성 2명과 백인 남녀 등 4명을 총격 살해한 혐의에 대해선 유죄를 인정한 후 가석방 없는 종신형을 선고받았습니다.

    하지만 롱은 현재 애틀랜타 풀턴 카운티에서 한인 4명을 살해한 혐의에 대해서는 별도의 재판을 받고 있는데 이에 대해선 무죄 의사를 밝힌 겁니다.

    패니 윌리스 풀턴 카운티 검사장은 지난 8월 롱에게 사형 구형 및 증오범죄 혐의를 적용할 뜻을 밝힌 바 있습니다.

    이날 인정신문에는 한인 피해자들의 유족과 변호인, 현지 한인이 참석했으며 희생자 유영애 씨의 유족 변호인 박병진 변호사는 "유족들은 가장 강력한 처벌을 원하며, 사형 재판이 몇 년이 걸리더라도 기다릴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박 변호사는 "사형 재판은 보통 재판보다 오래 걸리며, 재판이 계속되면서 유족들의 정신적 고통이 계속되고 있다"며 "그러나 유족들은 총격범이 법이 허용하는 최대한의 범위 내에 기소되기를 원한다"고 말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