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세계
기자이미지 양효경

美 모더나·얀센도 부스터샷?..이번 주 FDA 자문기구 논의

美 모더나·얀센도 부스터샷?..이번 주 FDA 자문기구 논의
입력 2021-10-12 10:39 | 수정 2021-10-12 10:40
재생목록
    美 모더나·얀센도 부스터샷?..이번 주 FDA 자문기구 논의

    [사진 제공: 연합뉴스]

    미국 식품의약국(FDA) 자문기구가 이번 주 제약사 모더나와 얀센의 코로나19 백신 추가 접종(부스터샷) 방안을 논의합니다.

    FDA 자문기구인 백신·생물의약품자문위원회는 현지시간 오는 14∼15일 회의를 잇따라 열고, 모더나와 얀센 부스터샷 권고안을 논의할 예정이라고 뉴욕타임스 등이 보도했습니다.

    앞서 미국 보건당국은 지난달 화이자 백신 부스터샷을 승인했습니다.

    화이자 추가 접종은 지난달 24일부터 65세 이상 고령자와 요양시설 거주자, 의료계 종사자와 교사, 기저질환자 등을 대상으로 시작됐습니다.

    보건 당국은 화이자 부스터샷 승인 당시 모더나와 얀센 백신에 대해선 임상시험 데이터 확보와 검토에 시간이 필요하다는 이유로 승인 절차를 이번 달로 미뤘습니다.

    미국 현지 언론들은 보건 당국이 모더나와 얀센 부스터샷도 승인할 가능성이 크다고 전망했습니다.

    뉴욕타임스는 "연방정부가 더 많은 사람에게 백신을 추가로 맞히는 조처에 나설 것으로 예상된다"며 바이든 행정부가 화이자, 모더나, 얀센 등 백신 3종 부스터샷 정책을 지지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CNBC 방송도 "모더나와 얀센 백신 추가 접종이 더욱 가까워지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특히 2회 접종을 기준으로 하는 화이자, 모더나 백신과 달리 얀센 백신은 1회 접종만으로 끝나기 때문에 예방 효과를 더 높이기 위해 추가 접종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큰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모더나 부스터샷 권고안은 14일, 얀센 권고안은 15일 회의에서 각각 논의됩니다.

    FDA 자문기구가 부스터샷 안전성과 효능을 검토해 두 백신의 추가 접종을 권고하면 FDA는 며칠 이내에 승인 여부를 결정합니다.

    이어 FDA 절차가 마무리되면 바로 질병통제예방센터(CDC) 논의로 넘어갑니다.

    CDC 자문기구인 예방접종자문위원회(ACIP)는 현지시간 오는 20∼21일 두 백신의 부스터샷 권고안을 논의할 계획이고 CDC는 자문위 논의 내용을 토대로 최종 승인을 결정합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