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세계
기자이미지 박소희

[World Now_영상] "술 마신 내 딸 때려 달라"‥아버지 부탁에 교사들이 채찍질

[World Now_영상] "술 마신 내 딸 때려 달라"‥아버지 부탁에 교사들이 채찍질
입력 2021-10-12 15:28 | 수정 2021-10-12 15:28
재생목록
    나이지리아의 한 이슬람 학교에서 여학생이 무릎 꿇은 채 남성 교사들에게 둘러싸여 채찍질 당하는 영상이 공개돼 공분을 사고 있습니다.

    딸이 술을 마셨다며 아버지가 요청해 학교에서 공개적으로 여학생을 때린 겁니다.

    BBC에 따르면 A씨는 생일 파티에서 술을 마셨고, A씨의 아버지가 이 모습이 담긴 영상을 보고 화가 나 학교에 알렸습니다.

    A씨의 아버지는 BBC와의 인터뷰에서 "나는 딸에게 적절한 처벌을 내려줄 것을 학교에 요청했고, 학교 측은 처벌이 가해질 때 내가 그 자리에 참석할 것을 당부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A씨는 등교해 다른 학생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남성 교사 4명에게 채찍질 당했습니다.

    이들은 무자비하게 A씨를 때렸고, 이 과정에서 A씨의 히잡이 벗겨지기도 했습니다.

    A씨는 두 손을 올려 자기 몸을 보호하는 자세를 취했지만 날아오는 채찍을 막을 순 없었습니다.

    이 영상이 현지 온라인상에서 널리 퍼지자, 누리꾼들은 경악하며 학교의 대처에 분노했습니다.

    그러자 학교 측은 "학부모의 허락을 받았다"면서 "처벌은 이슬람 율법에 따른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에 나이지리아 정부는 A씨가 치료를 받는 동안 학교장을 정직시키면서 "학부모들의 동의와는 상관없이 영상 속 가혹한 구타에 대해 눈살이 찌푸려진다"고 말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