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세계
기자이미지 임소정

[World Now_영상] 코로나로 끊긴 '인간탑' 다시 올랐다‥스페인 속속 일상으로

[World Now_영상] 코로나로 끊긴 '인간탑' 다시 올랐다‥스페인 속속 일상으로
입력 2021-10-25 17:19 | 수정 2021-10-25 17:26
재생목록
    빨간 옷을 입은 사람들이 광장을 가득 메웠습니다.

    서로 손에 손을 어깨에 엮은 사람들, 잠시 뒤 몇몇의 사람들이 차례차례 아래 있는 사람의 어깨를 밟고 올라섭니다.

    스페인 카탈루냐 지방의 오래된 연례 축제, 인간 탑쌓기, 카스텔(Castell).

    카스텔은 요새라는 뜻으로, 수십 명부터 수백 명까지 한 팀을 이뤄 6-10층 높이의 탑을 쌓습니다.

    가장 높은 층엔 어리고 가벼운 어린 아이가 올라가는데 꼭대기 층에 올라가 손을 높이 뻗으면 완성이 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200년 이상 계속돼온 이 전통은 공동체의 협력심을 키우기 위해서 시작된 것이라고 합니다.

    코로나19 대유행 이후 한동안 볼 수 없었던 인간탑이 바르셀로나 시청 광장에 등장했습니다.

    지난 21일 스페인 바르셀로나 발 광장에서는 15개월 만에 인간 탑쌓기가 재개됐습니다.

    원래 인간 탑쌓기 참가 인원은 최대 500명이지만, 이번 행사에선 50명으로 제한됐고 모두 마스크를 착용해야했습니다.

    또 참가자들은 리허설할 때나 행사 시작 전 코로나19 검사를 받았습니다.

    인원 제한 때문에 가장 높은 탑도 발스 시청의 2층 발코니 정도까지만 올라갔다고 합니다.

    스페인은 최근 백신 접종률이 높아지고 감염률이 떨어짐에 따라 거리두기 제한 등을 완화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