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세계
기자이미지 김정원

호주, 다음달 1일부터 백신 접종 완료 한국인에 입국 허용

호주, 다음달 1일부터 백신 접종 완료 한국인에 입국 허용
입력 2021-11-22 13:06 | 수정 2021-11-22 13:09
재생목록
    호주, 다음달 1일부터 백신 접종 완료 한국인에 입국 허용

    스콧 모리슨 호주 총리 [사진 제공:연합뉴스]

    호주 정부가 다음달 1일부터 코로나19 백신 접종 완료한 한국인들의 입국을 허용하기로 했습니다.

    작년 3월 코로나19 대유행에 따른 국경봉쇄 정책이 부분 완화되면서 호주 관광은 물론 현지 유학과 취업도 크게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호주 공영 ABC 방송에 따르면, 스콧 모리슨 호주 총리는 어제(21일) 캔버라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지난 21일부터 싱가포르인들의 입국을 허용한 데 이어 12월 1일부터는 백신 접종을 완료한 한국인과 일본인의 입국을 환영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는 "이들은 입국 비자, 백신 접종 그리고 자국에서 출국 전 3일이내에 코로나19 검사 음성 판정을 받았다는 증빙을 제시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모리슨 총리는 또한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완료한 '합당한 비자(Eligible Visa)' 소지자들에 대해서도 별도의 허가 없이 입국을 허용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합당한 비자'에는 기술·취업·유학·워킹홀리데이 등이 포함돼 해당 비자 소지자들의 호주 입국이 본격화할 것으로 보입니다.

    모리슨 총리는 "호주의 16세 이상 백신 접종률이 85%를 넘겼다"면서 "이제 경제회복을 위한 중요한 발걸음을 앞으로 내디뎌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