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세계
기자이미지 임소정

화이자, 백신 기밀 훔쳤다며 '이직 준비' 중국계 직원 고소

화이자, 백신 기밀 훔쳤다며 '이직 준비' 중국계 직원 고소
입력 2021-11-25 16:02 | 수정 2021-11-25 16:02
재생목록
    화이자, 백신 기밀 훔쳤다며 '이직 준비' 중국계 직원 고소

    자료사진

    미국 제약사 화이자가 코로나19 백신 관련 자료 등 다수의 회사 기밀을 훔쳤다며 경쟁사로 이직을 준비 중인 중국계 직원을 고소했습니다.

    블룸버그·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화이자는 현지시간으로 지난 23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 연방법원에 직원 리춘샤오를 고소했습니다.

    리 씨는 2006년부터 중국 내 화이자의 글로벌 제품개발그룹에서 일하다가 2016년 샌디에이고로 근무지를 옮겼으며, 최근까지 통계 관련 부책임자로 일했습니다.

    고소장에 따르면 화이자는 리씨가 기밀 유지계약을 어기고 회사 승인 없이 파일 1만2천여 개를 자신의 컴퓨터에서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인 구글 드라이브 등으로 옮겼다고 주장했습니다.

    특히 해당 파일 가운데는 자사 코로나19 백신에 대한 내부 평가 및 건의, 해당 백신을 공동 개발한 독일업체 바이오엔테크와의 관계, 암 항체 관련 설명, 신약 등과 관련된 것도 있다는 것이 화이자 측의 설명입니다.

    화이자는 리 씨가 파일을 삭제하는 등 지속해서 자신을 행동을 알리지 않으려 했으며, 파일 이전이 문제가 된 뒤 회사의 노트북 제출 요구에 다른 노트북을 제공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리 씨가 캘리포니아주 소재 경쟁회사인 젠코로 이직할 예정인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습니다.

    재판부는 우선 리씨가 화이자의 영업기밀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막는 한편, 리 씨가 자료를 저장했을 가능성이 있는 구글 드라이브 계정과 컴퓨터를 화이자 측 변호사가 들여다볼 수 있다고 결정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