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세계
기자이미지 김정원

"미국, 오미크론 맞설 최선전략으로 부스터샷 설정"

"미국, 오미크론 맞설 최선전략으로 부스터샷 설정"
입력 2021-11-29 10:32 | 수정 2021-11-29 10:33
재생목록
    "미국, 오미크론 맞설 최선전략으로 부스터샷 설정"

    [사진 제공: 연합뉴스] 지난 9월 코로나19 백신 부스터샷을 접종하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코로나19 새 변이인 오미크론에 대처할 미국 행정부의 최선 전략이 부스터샷 확대로 설정됐다고 미국 워싱턴포스트가 보도했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 내 익명의 고위 관리 3명은 미국이 코로나19 방역의 '핵심 무기'로 부스터샷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워싱턴포스트에 밝혔습니다.

    한 관리는 미국의 방역 고위 당국자들이 이번 변이가 처음 확인된 남아프리카공화국 학자들과 통화했으며, 아직 오미크론의 전염력이 델타 변이보다 강한지 혹은 오미크론의 심각성, 입원율 등을 판단하기는 이르다는 의견을 들었다고 전했습니다.

    일주일 정도면 오미크론 변이에 대한 백신 효과를 알 수 있을 것으로 보이지만, 바이든 행정부는 이미 부스터샷이 오미크론에 대한 최선의 수단으로 보고 가능한 많은 자국민에게 백신 접종을 독려하고 있다고 신문은 전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과 백악관 관리들은 지난 주말 백신 미접종자와 부스터샷 대상자에 대한 접종을 독려하면서, 백신이 최선의 보호책이라고 밝혔습니다.

    앤서니 파우치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 소장은 "확실한 점은 백신 접종자들이 부스터샷을 맞는 경우 중화항체 수준이 월등하게 높아진다는 것"이라면서 "처음 2회를 접종한 뒤 최고 수준일 때보다 몇 배"라고 말했습니다.

    또 그렇지 않더라도 부스터샷이 최소한 오미크론 변이에 대한 부분적인 보호막은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피터 호테즈 베일러의과대학 국립열대의학대학원 원장도 "오미크론 변이에 대해 우려된다면 델타 변이를 우려하던 때처럼 하라"면서 "부스터샷을 맞고 백신 접종을 완료하라"고 조언했습니다.

    워싱턴포스트에 따르면 미 백악관 관리들은 지난봄 델타 변이 바이러스 차단 실패 사례를 볼 때 오미크론 변이를 경계할 필요가 있다고 보고 있으며, 보건 전문가들은 돌파 감염이나 델타 변이보다 확산 속도가 빠를 가능성에 대해 우려하고 있습니다.

    일부 전문가들은 곧 오미크론 변이에 대한 현행 백신의 효과를 알 수 있을 것인 만큼, 최근의 부산한 움직임이 대체로 불필요한 것으로 판명될 가능성도 있다고 보고 있다고 워싱턴포스트는 전했습니다.

    호주국립대의 산자야 세나나야케 감염병 교수는 "모든 코로나19 변이가 골칫거리가 되는 것은 아니다. 람다나 뮤 변이는 세계적으로 유행하지 않았다"면서 "바라건대 오미크론 변이도 용두사미로 끝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