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경제
기자이미지 임경아

홍남기 "일부지역 집값, 대규모 개발 공약에 영향‥심각한 우려"

홍남기 "일부지역 집값, 대규모 개발 공약에 영향‥심각한 우려"
입력 2022-01-19 09:43 | 수정 2022-01-19 09:44
재생목록
    홍남기 "일부지역 집값, 대규모 개발 공약에 영향‥심각한 우려"

    [사진 제공: 연합뉴스]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대선 주자들의 부동산 관련 공약이 부동산 가격 안정세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언급하며 우려를 나타냈습니다.

    홍 부총리는 오늘 정부 서울청사에서 부동산시장 점검 관계장관회의를 열고 "1월 들어 일부 지역의 주택가격이 선거 과정에서의 대규모 개발 공약에 영향을 받는 조짐도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정부는 심각한 우려를 가지고 특이동향에 대해 면밀히 모니터링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홍 부총리는 "부동산시장 안정은 여·야, 현 정부와 차기 정부를 떠나 모두가 추구해야 할 공통의 지향점이므로 어렵게 형성된 안정화 흐름이 훼손되지 않도록 힘을 모아 나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전반적인 시장 상황에 대해서는 "하향 안정세로 속도를 내는 모습을 확인했다"고 평가했습니다.

    홍 부총리는 "1월 둘째 주 주간동향으로 봐도 서울에서 하락세를 나타낸 기초지방자치단체가 4개로 확대된 가운데 한강 이북지역에서 1년 반 동안의 가격 상승세를 종료했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또 "한국은행이 14일 기준금리를 추가 인상했고 미국 연방준비제도도 조기 금리 인상을 시사하고 있어 향후 시장 여건 역시 부동산시장 하향 안정의 속도를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