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경제
기자이미지 김윤미

경제6단체, 화물연대에 파업철회 촉구‥"안전운임제 폐지돼야"

경제6단체, 화물연대에 파업철회 촉구‥"안전운임제 폐지돼야"
입력 2022-11-22 17:57 | 수정 2022-11-22 17:58
재생목록
    경제6단체, 화물연대에 파업철회 촉구‥"안전운임제 폐지돼야"

    화물연대 총파업 예고 [사진 제공: 연합뉴스]

    경제단체들이 화물연대의 집단운송거부 계획 철회와 안전운임제 폐지를 촉구했습니다.

    한국무역협회와 대한상공회의소, 전국경제인연합회, 중소기업중앙회, 한국경영자총협회, 한국중견기업연합회 등 6개 경제단체는 이러한 내용의 공동성명서를 발표했습니다.

    단체들은 "현재 우리 경제는 올해 10월까지 7개월 연속 무역적자를 기록하는 등 유례없는 위기 상황에 직면했다"며 "수출과 경제에 미칠 심각한 피해를 고려해 화물연대 측이 즉각 운송거부를 철회하고 차주·운송업체·화주 간 상생협력에 나서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이어 "글로벌 수입 수요가 위축되면서 수출 기업은 생존 위협을 받고 있다"며 "이미 지난 6월 화물연대의 집단운송거부로 자동차, 철강 등 주요 국가기간산업이 일주일 넘게 마비되는 등 수출 현장은 막대한 손실을 입었다"고 강조했습니다.

    경제단체들은 안전운임제를 즉각 폐지하고, 정부와 국회가 차주와 운송업체, 화주가 모두 `윈윈윈`할 수 있는 대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단체들은 "세계 수출시장 점유율이 0.1%포인트 낮아지면 취업 인원은 13만9천명 줄어든다"며 "수출 경쟁력 약화는 안전운임제와 같은 독특한 기업 규제에 기인한다"고 비판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